본문 바로가기
편당 결제 소설/문피아

[리뷰] 막장 재벌3세가 되었다 -이것이 막장 소설이다!-

by 티오_ 2019. 2. 8.

  막장 재벌3세가 되었다는 문피아에서 연재 중인 소설이다. 현재 48화까지 연재가 되어 있고, 다음 주 월요일에 유료화가 된다고 한다. 작가는 벼랑끝이라는 필명을 쓰고 있는데, 전작 몇 개가 보이기는 하나, 10편대의 쓰다만 소설들이다.


  이 소설이 골든베스트에 보이기는 했어도 다른 소설로 착각해서 이제야 보게 되었다. 다른 소설도 일어나보니 재벌3세인데, 주인공의 말투가 적응이 안 되서 보다가 접은 기억이 있다. 이 소설이 그 소설인 줄 알았다. 제목들이 비슷비슷해서 헷갈린다.


  암튼, 이 소설도 일어나보니 재벌3세이다. 다만, 다른 점이라면 흔히 말하는 아침드라마 즉, 막장 드라마에 주인공이 들어가게 된다


  플롯 자체는 혼돈으로 치닫는 막장 드라마에서 멀쩡한 주인공의 고군분투기라고 할 수 있지만, 보다 보면 주인공도 적극적으로 동조해서 즐기는(?)모습이 나온다.


  현재 연재된 기준으로 초, 중반 쯤은 그래도 약이 살짝 첨가된 수준으로 기업물 정도인가 싶었는데, 중반 이후로는 브레이크가 사라져 폭주하기 시작한다. 폭주하기는 해도 다 나름 정해진 설정 내에서 하기는 한다


  그 설정 범위가 상당히 넓은 것 같기는 하지만... 비슷한 소설로는 백수귀족 작가의 지옥과 인간의 대결 보는 느낌이었다. 어머니들이 즐겨 보시는 데에는 다 이유가 있는 것이다.


  암튼, 가볍게 보면서 웃을 수 있는 소설이다. 어디로 튈지 모르는 전개는 덤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