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편당 결제 소설/문피아

[리뷰] 대공자, 가출하셨다 -흔하지만 특색은 있음-

by 티오_ 2019. 2. 28.

  대공자, 가출하셨다는 문피아에서 연재 중인 소설이다. 현재 38화까지 연재 중이고, 작가는와이번스라는 필명을 쓰고 있다. 이게 바뀐 제목이고 이전이 화장실 대공자였는데, 아직도 왜 그런 제목으로 했는지는 모르겠다


  그나마 소설 속 한 장면이 유사한데, 말 그대로 한 장면 일뿐이다. 다른 것들은 멀쩡한 편인데, 바꾸는 제목들을 봤을 때는 똥 좋아하는 유치원생이 대신 적었다고 해도 믿을 수 있을 것 같았다. 다행스럽게도 한 독자분이 써진 제목으로 바뀌었다.


  아무튼, 소설의 내용은 문피아에서 최근에 유행하는 망나니 시리즈와 비슷한 편이다. 판타지 세계를 배경으로 멸망하는 세계에서 과거로 다시 돌아오게 된 주인공의 이야기.


  스토리 자체는 흔한 편이다. 다만, 전쟁터에서 구르던 시절의 인성과 멸망이 얼마 안 남은 세계에서의 무대포적인 성격들이 합쳐져서 예측이 잘 안되면서 시원한 편이다.


  게다가 묘하게 철학적이게 보이는 검술의 묘리들도 있어서 나름 독특한 분위기가 난다. 그래서 연재분까지는 재밌게 봤다.


  다만, 예측이 안 된다는 것도 한 치 앞 정도이고 큰 스토리자체는 흔한 편이라 결국, 멸망하는 세계 구하러 가는 다소 뻔한 느낌이 있는 스토리로 갈 것 같은 느낌이라 무료 다음에도 볼 지는 모르겠다


  예상과 다른 전개로 가야지 볼 것 같다. 근데, 그게 쉬운 것도 아니라서...


  다른 소설들도 뻔한 스토리인 것은 마찬가지이지만, 개인적으로 치열함이 빠지는 먼치킨 유형의 전투 씬이라 예전에 많이 봤던 거라 지금은 많이 끌리지 않는 편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