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편당 결제 소설/카카오 페이지

[리뷰] 내 소환수 무한 -무난무난-

by 티오_ 2018. 3. 18.

  내 소환수 무한은 카카오 페이지에서 연재 중인 소설이다. 현재 140화로 작가는 마교졸개라는 필명을 쓰는 작가다. 내용은 현대능력자물에 능력으로 소환수를 부리는 주인공의 이야기다. 일종의 레이드물과 비슷하다.


  다른 점이라면 언더그라운드라고 지구를 통해서 들어가는 일들이라 현실의 영향은 드물어서 차라리 가상현실게임 소설 같다는 느낌이 많이 든다. 현실 이야기도 거의 안 나오는 편이다.


  특히, 그런 느낌이 더 들었던 게 사망률이 절대 낮지 않은 편인데다가 아무리 최하위라고 해도 목숨이 걸린 일인데, 돈 버는 게 너무 적어서 현실감이 더 안 들기도 했다. 그냥 전체적으로 게임 같은 분위기.


  암튼, 주인공이 소환수로 점차 성장해가는 이야기다. 소환수가 다소 귀엽기는 했지만 이 소설이나 다른 소환수를 소재로 한 소설들이 대게 그렇듯이 성장해가면서 다 비슷비슷한 전개가 되는데 이 소설도 다른 소환수 소설들이 나오는 것과 비슷한 전개가 되어 갔다


  테이밍마스터랑 비슷한 느낌이었다. 장르는 다소 다르지만 워낙 이 소설도 그냥 가상현실게임 같은 느낌이라 비슷비슷했다. 테이밍마스터를 재밌게 봤다면 이 소설도 비슷하게 보지 않을까 싶다. 개인적으로야 많이 봐왔던 장르라서 시큰둥했지만..


  무난한 소환수물 소설이었다. 계층 관련 설정이 좀 신경을 쓴듯한 느낌이 들기는 했다. 최근 나오는 소설 중에서 소환수물 관련 소설이 적으니 찾고 있으면 한번... 특별히 잘 썼다는 느낌은 없지만 나름대로 기존의 소설 틀에서 안정적으로 썼다는 느낌은 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