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편당 결제 소설/문피아

[리뷰] 중원 싹쓸이 -산경 작가 신작-

by 티오_ 2018. 8. 30.

  중원 싹쓸이는 문피아에서 연재 중인 소설이다. 현재 19화까지 연재가 되었으며, 작가는 산경이라는 필명을 쓰고 있다. 현대에 있던 주인공이 무협 세계로 넘어가게 되면서 현대의 자본주의의 사고관으로 무협 세계에 적응하는 이야기다


  처음 시작으로 현대 물류의 허브 시스템을 표국에 적응시키면서 나름 색다른 무협물이 되나 싶어서 다소 기대가 되었다. 근데 그 물류 시스템을 고대시대에 적용시키니 설정 오류라는 이야기도 있었던 것 같다


  그래서 물류 허브 시스템이라는 게 말의 편자처럼 생각의 전환이라는 생각이 들고 거리가 줄어드는 것은 맞으니, 얼핏 적용할 수도 있을 수 있겠다라는 생각도 들었다


  다만, 통합해서 운영하는 거라 신용이나, 표국 운행 무력등도 생각해야 해서 소설 속 상황처럼 그리 쉽게 되는 것은 아니라는 생각은 들었다


  게다가 초반에 주인공의 상황이 상당히 답답하게 흘러가서 이거 소설 뒤엎을 수도 있는거 아닌가라는 생각도 들었다. 최신화를 보고 나서는 어느 정도 전작과는 다소 다른 듯한 문체도 적응도 되고 상황도 초반처럼 완전 답답하게 흘러가는 것은 아니라서 초반보다는 나아졌다는 생각이 들기는 한다


  문체가 다르다고 했는데, 다시 생각해보니 네 법대로 해라랑 비슷한 느낌이다. 


  드문드문 그래도 확고한 주인공만의 특색이 보이기는 한데, 이것만 가지고는 초반부의 강렬한 진입장벽을 뚫어내기에는 다소 부족하지 않나 싶다. 어찌보면 주인공은 상인인데, 무력에 끌려 다니는 입장이 계속되니 이걸 그렇게 좋아하는 독자는 많지 않을 것 같다.


  암튼, 전작을 생각하고 이 소설을 보면 다소 생소할 것이고, 지금까지는 다소 포텐만 조금 보인다는 느낌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