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편당 결제 소설/문피아

[리뷰] 미궁도시의 검신 -온갖 소재들 집합-

by 티오_ 2017. 9. 18.

 미궁도시의 검신은 문피아에서 연재 중인 소설이다. 현재 87화가 연재가 되고 있는데 아직까지 무료다. 미궁도시의 검신은 미궁의 들개들처럼 미궁을 탐험하는 이야기다. 그러면 자연히 떠오르는 게 보통 일반적인 판타지 내용을 떠올릴 텐데, 이 소설은 검신이라는 제목이 있는 것처럼 무협의 무공도 들어가 있다


  다만, 그렇게 본격적이지 않고 가볍게 다루는 정도. 그 외에도 이종족들도 본격적으로 같이 파티를 하고, 현대의 문물도 종종 발견 되는 식으로 딱히, 소재의 한계를 두지는 않았다. 심지어는 가상현실의 도서관 같은 개념도 등장한다!


  독자들이 뭘 좋아할지 몰라서 이것저것 다 넣어봤어 라는 느낌. 심지어 작가가 미궁물이라고 썼지만, 미궁 탐색만을 주로 하지도 않는다. 게다가 므흣한 것까지. 이것저것 다 넣었는데도 딱히 혼란하다는 느낌은 안 들고 잘 조합을 했다. 그리고 이 정도에서 그치는 게 아니라 앞으로도 계속 사용할 것 같다. 


  다만, 개인적으로는 50화 이후로는 좀 루즈하게 느껴졌다. 이것저것 재밌을만한 소재들을 다 집어넣기는 했는데, 아무래도 많이 봐온 미궁물과 보통 일반적인 판타지 소설의 진행 때문에 흥미가 많이 사라졌다. 


  이런 비슷한 느낌 때문에 50화 이후로 연독률이 많이 떨어진 것은 아닌가 싶다. 아니면 선작 횟수는 아직도 높은 만큼 일시적인 것일 수도 있고 단순히 1편 보는 것보다 몰아서 보는 게 더 선호가 되는 타입의 소설이라서 그런 걸 수도 있다.


  필력은 최소 평균 이상이고, 이 정도면 못 썼다고 말할 정도는 아니다. 다만, 미궁물을 많이 봐왔다는 개인적인 경험이..


  뭐, 그런만큼 반대로 미궁물을 많이 안 봤거나, 일반적인 판타지 전개 같은 것들이 그리 지루하게 느껴지지 않으면 재밌게 볼만한 소설인 것 같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