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편당 결제 소설/문피아

[리뷰] 천재 보컬리스트 -겨울가을 작가 신작-

by 티오_ 2018. 6. 14.

  천재 보컬리스트는 문피아에서 연재 중인 소설이다. 현재 32화까지 연재가 되어 있으며 작가는 유결점 스트라이커를 쓴 겨울가을 작가다. 유결점 스트라이커를 웃으면서 봐서 꽤 기억에 남는 작가인데 이번에는 다소 평범하다고 생각이 드는 밴드의 보컬물이다


  소설의 내용은 농아인이었던 주인공이 말이 트이면서 목소리의 특색이 담기면서 대학 밴드에 들어가서 보컬을 하는 이야기다


  밴드 보컬을 하는 소설을 안 봤으면 꽤 많이 끌렸을 지도 모르지만 록앤롤이여 영원하라가 그것도 꽤 긴 장편으로 있었던 덕분에 크게 색다르게 느껴지지는 않는 편이었다


  다만, 안정적으로 잘 읽히게 글을 잘 이끌어나가는 편이다. 크게 거슬리는 부분이 있지는 않았다. 이정도면 필력도 어느 정도 안정되어 있는 편이고 분위기도 라이트노벨 급정도로 가볍지도 않았다


  그리고 이건 많이 주관적이라는 생각이 들기는 하는데, 보통 최신 편 보고나서 한편만 있으면 손이 안가는 소설들도 있는데 이 소설은 한편 씩 보는 것도 그렇게 나쁘지는 않았다. 연예계물이라 그런가 암튼...


  암튼, 전체적인 느낌으로는 큰 특징은 없지만 무난하게 써서 잘 읽히는 연예계물 소설 보는 느낌이었다. 그 외에 소설 내적인 부분에서는 작가가 마이클 잭슨을 엄청 보컬적으로 뛰어나게 묘사했는데 그 곡이 black or white라서 다소 공감이 안 되기는 했다


  다른 곡이면 모르겠는데 들어본 적이 없어서 이 노래를 들어봤는데 뭔가 산만한 느낌과 호우 외치는 소리 밖에 안 들려서... 이게 보컬적으로 감명받을 노래인가 싶기도 하다. 들어보니 괜히 못 들어본 게 아닌 것 같다는 생각도 들기도...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