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편당 결제 소설/문피아

[리뷰] 지금 출세하러 갑니다 -기대작-

by 티오_ 2018. 6. 15.

  지금 출세하러 갑니다는 문피아에서 연재 중인 소설이다. 현재 31화까지 연재 중이며, 작가는 서인하라는 필명을 쓰고 있는 작가다. 유명한 전작으로는 장인이 돈이 많아요라는 스위스에서 시계를 팔던 주인공이었던 소설이다.

 

  http://novel.munpia.com/118126  지금 출세하러 갑니다 소설 링크

 

   그 때도 글에서의 현장감은 무척 좋았지만, 다소 마이너한 느낌이 꽤 있었다. 근데 이번에는 현장감은 여전히 최고라고 말할만하고 주인공이 호텔리어라서 소재도 다소 친숙한 느낌이다. 그리고 이번에는 딱히 거부감을 가질만한 소재가 없는 편이다.

 

  장인이 돈이 많아요는 수필 느낌이어서 한번 반짝할 수도 있지 싶었는데, 호텔까지 하니 사전조사가 무척 좋은 것 같다. 아니면 이것도 경험인가?

 

  현장감이 돋보이는 데는 직장 생활내에서의 사내정치 혹은 심리묘사를 깊게 다루는 것도 있다. 물론, 주인공이 너무 많은 것들을 고려한다는 느낌이 없지는 않은데, 다르게 생각하면 저렇게까지 생각을 해야 다른 사람들보다 앞서나가는 이유가 되는 것 같다.

 

  주인공이 회귀를 하긴 했어도 미래 정보를 바탕으로 앞서가는 것이 아닌 미래의 노련했던 경험을 끌어다 가져오는 것이라서 이 소설에서는 회귀물이라도 미래의 지식이나 정보를 가지고 승승장구하는 만능 소재라는 느낌은 덜했다.

 

  암튼, 지금 출세하러 갑니다는 전작들에서의 마이너한 느낌을 많이 줄이고, 작가의 장점을 살리면서 대중성 있게 잘 버무린 소설인 것 같다. 2작품 연재를 해서 문피아에 적응을 한 모습이다. 그래서 그런지 무료 순위 6위에 올라와 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