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편당 결제 소설/문피아

[리뷰] 내가 키운 S급들 -보모+소환수-

by 티오_ 2018. 9. 8.

  내가 키운 S급들은 문피아에서 유료로 연재를 하고 있는 소설이다. 현재 57화까지 연재가 되어 있다. 작가는 근서라는 필명을 쓰고 있다. 주인공은 양육자라는 스킬을 가지고 있다


  그리고 자신의 동생에게 열등감을 가지다가 동생이 죽고 난 뒤, 회귀를 하게 된다. 그래서 이번에는 좀 더 뒤에서 보조를 하는 역할에 충신하려고 한다. 동생과의 관계가 꽤나 아니 많이 가깝게 느껴져서 이거 브로맨스, BL소설 아니냐는 말도 나왔다


  그 말이 나온 뒤로는 작가도 의식을 했는지 다소 줄어들기는 했는데, 최신화를 보니 여전한 것 같기도 하다. 물론, 이유는 뒤로 갈수록 나와서 이제는 동생만 그런 것도 아니라서 크게 이상할 것은 아니기는 하다


  처음 볼 때도 BL이야기도 나와서 걱정도 들었는데 생각보다는 그렇게 찐하게 나오는 것도 아니었다. 애초에 그렇게 마이너한 내용이 많이 나온다면 지금의 조회수가 나오지도 않았다.


  암튼, 내가 키운 S급들은 현대에 능력자와 몬스터가 등장하는 배경의 소설이다. 그리고 주인공의 능력을 바탕으로 몇 년 뒤의 은퇴 생활(?)을 꿈꾸는 주인공의 보모 생활!


  그래서 남들은 키울 수 없는 몬스터들도 키울 수 있어서 귀여운 소환수 등장하는 소설들을 재밌게 봤다면 이 소설도 그렇게 나쁘지는 않을 것 같다. 크게 새삼스러울 것 없는 소재들의 조합이지만 에피소드들도 그렇게 늘어지지 않는다. 그냥 전체적으로 잘 팔리는 글의 모습인 것 같다


  조금씩 소재가 미묘한 부분들이 있긴 하다... 위의 적었던 BL부분이나 시스템이 등장하는 부분이나.. 유료화가 된 뒤로 리뷰를 한 것도 잘 읽히기는 하는데, 리뷰에 뭐라 적을 지 잘 생각이 안나서 였는데 쓰다 보니 평상시 리뷰 분량이 나오게 됐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