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편당 결제 소설/문피아

[리뷰] 깡패가 종말에 대비하는 법 -유쾌한 깡패 이야기-

by 티오_ 2018. 12. 15.

  깡패가 종말에 대비하는 법은 문피아에서 연재 중인 소설이다. 현재 33화까지 연재가 되었고, 작가는 소주귀신이라는 필명을 쓰고 있다. 전작으로는 자본주의의 하이에나가 있다


  연중 작품이 하나가 있었는데, 이번에는 그걸 의식했는지 이번 작품은 연중은 무조건 없다고 자신하고 있다.


  소설에 설정은 깡패+사이비+종말+세뇌(?)+유쾌함이다. 실제로 힘을 준다는 점에서는 사이비라고 해야 할지는 모르겠지만... 당하는 입장에서는 사이비 맞다.


  암튼, 뚝배기를 깨서라도 사이비 교단에 가입시키는 주인공의 이야기다. 그래서 주변상황과 주인공이 인식하는 상황이 다른데서 오는 괴리감이 일종의 개그물이라고도 할 수 있을 것 같다. 그래서 보면 꽤 유쾌하게 볼 수 있을 것이다.


  다만, 개인적인으로는 뭔가 2% 부족한 느낌이기는 하다. 최근 편들 오면서 그런 느낌이 많이 사라지기는 했는데, 처음 편들 보면서 여백이 남는 듯한 인상을 받았다. 왠지 작가 전작에서 받았던 느낌상 개연성을 많이 신경 쓰면서 절제하는 걸 많이 고려했었다


  그게 이번 작품에서도 꽤 영향을 미치지 않았나 싶다. 전작이야 경제물이라서 개연성이나 절제가 많이 중요했고, 이번 작품은 일종의 개그물에 가까우니 좀 더 풀어(?)도 되지 않을까 싶다. , 이건 많이 개인적인 느낌이니...


  설정만 보면 MSG가 부족할 일이 없어 보이지만, 정작 보면 MSG가 약간 부족해보이는 절제된 느낌의 유쾌한 소설이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