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편당 결제 소설/문피아

[리뷰] 사상 최강의 힘법사 -크툴루+가상현실게임-

by 티오_ 2018. 5. 4.

  사상 최강의 힘법사는 문피아에서 연재 중인 소설이다. 현재 30화까지 연재가 된 소설이며 작가는 정훈이라는 필명을 쓰고 있다. 이 소설이 첫 작품이다.


  소설의 내용은 초월적인 존재들이 흥미로 가상현실게임에 플레이어들을 초대해서 한 게임의 클리어를 건 배틀로얄 방식으로 승리하면 소원, 실패하면 실제 죽음으로 게임 진행을 한다


  그 배경이 된 게임이 꽤 하드코어하고 시나리오가 진행이 될수록 세계는 멸망을 향해 간다. 주인공도 그래서 이 세계가 망해야 우리가 클리어 할 수 있다고 말을 한다.


  그런 멸망을 향해 가는 세계답게 크툴루 신화에서 볼 법한 그런 존재들이 보인다. 그래서 얼마 전에 산호초 작가의 꿈별 순례자가 떠올랐다. 그 소설도 꽤나 독특했는데, 연중을 해서 꿈별 순례자를 재밌게 봤다면 이 소설도 재밌게 볼 것 같다.


  긴박함, 암울한 세계관 그런 것들 때문에 몰입은 무척 잘 되는 편이다.


  작가의 문체가 다소 독특한 편인데, 보기 드문 단어들을 사용을 한다. 너무 생소하면 그건 그것대로 집중이 안 되는데, 이 정도면 그래도 신선해서 집중이 잘 되는 그런 편에 속하지 않나 싶다. , 그건 개인차이니...


 그래서 사상 최강의 힘법사는 소설의 긴장감이 흐르고, 어두운 세계관, 크툴루류의 어두운 몬스터들이 보고 싶다면 한번 볼만한 소설인 것 같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