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편당 결제 소설/문피아

[리뷰] 잔인하고흉악하게 -연쇄살인 일반소설-

by 티오_ 2018. 9. 29.

  잔인하고흉학하게는 문피아에서 연재 중인 소설이다. 현재 49화까지 연재가 되었으며, KarlLee라는 필명을 쓰고 있다. 꽤 여러 가지 소설들을 썼는데, 그 중에서 들어본 적은 없는 것 같다


  이 소설은 사람을 죽이고 싶게 만드는 향기를 맡는 주인공이 그 향기를 풍기는 사람들을 죽이는 이야기다. 원한도 없이 단지 그런 냄새를 풍긴다는 점으로 죽이는 점에서 어찌보면 싸이코패스물들과 비슷한 편이다


  오랜만에 이런 것도 나쁘지 않겠다 싶어서 봤는데 첫 번째 에피소드까지는 꽤 괜찮았다. 다만, 그 이후로도 하나의 사건이 어떤 식으로든 결말이 나지 않고 계속 기승승승만 전개 되어서 그냥 그만 보게 되었다.


  살인 소설에 이런 말을 하기는 좀 그렇기는 하지만 심심한 느낌이었다. 평범한 일반인으로는 다양하게 살인 방법을 묘사하기도 힘든 편이다. 사실, 일반소설의 느낌이 들어서 그렇지, 이 정도의 주인공쯤이야 흔한 장르소설 주인공만도 못한 잡범 수준이라 몇 편 보다보면 그렇게 확 끌리지 않았다.


  다만, 보면서 살인동기가 없는 사람이 살인을 하게 되면 범인을 잡기가 많이 힘들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연쇄 살인이 나면 꽤 오래가는 것인 것 같다. 그 정도쯤 되어야지 모든 행정력을 갈아서 잡는 수준이니...


  그런 점에서 첫 에피소드 정도까지는 볼만한 것 같은데 그 이후로는 좀 애매한 느낌이 많이 들었던 소설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