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편당 결제 소설/문피아

[리뷰] 악마와 계약한 배우님 -이미 있었던 조합-

by 티오_ 2019. 6. 22.

  악마와 계약한 배우님은 문피아에서 연재 중인 소설이다. 현재 39화까지 연재 중이며, 작가는 메타포라라는 필명을 쓰고 있다. 전작으로는 재벌 회장이 죽었다가 있다


  재벌 회장이 죽었다는 차분한 느낌의 다소 몽환적인 분위기가 섞이면서 재벌물을 이렇게 쓴다는 게 꽤 독특하게 느껴져서 기억을 하고 있다. 아마, 조만간 완결 리뷰도 올라가지 않을까.. 아마도?


  그래서 작가연재 둘러보는 와중에 보여서 선작을 하고 보게 되었다. 보고 난 뒤에 느낌으로는 전작에서의 문체가 작가가 원래 가지고 있는 문체라 봐야 할 것 같고, 이걸 배우물에 쓰면 떠오르는 소설이 있었다. 배우, 희망을 찾다가 떠오른다.


  재벌 회장이 죽었다가 독특한 조합이라서 꽤 기억에 남는다면 이번 소설에서는 봤던 조합이고 특색이 그만큼 찐하지는 않아서 다소 덤덤하게 느껴졌다. 연예계물이 워낙 많이 나온 만큼, 많이 익숙하게 느껴진다


  이 소설 주인공 능력이 간단하게 말하면 연출가들이 원하는 장면을 그대로 뽑아내는 게 특징인데, 이게 말이 다를 뿐이지, 빙의 한다던가 작중 인물이 된다는 그런 설정과 동일한 거라 많이 나왔다.


  물론, 위의 언급한 소설이나 배우물 소설들을 많이 안 봤다면 꽤 괜찮게 느껴질 것 같다. 배우물 소설들 특징이 특정 장면을 잘 연출하는 게 특징인데, 이 소설은 그 부분에서 꽤 괜찮았다.


  종합하면 배우물 많이 안 봤으면 괜찮, 아니면 덤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