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편당 결제 소설/문피아

[리뷰] 신내린 연기자 -다른 연예계 소설들과 차이점?

by 티오_ 2017. 3. 12.

 신내린 연기자는 문피아에서 유료로 연재를 하고 있는 소설이다. 유료 연재를 시작한 지 얼마 안 됐지만, 골든베스트 1페이지에 있던 글답게 현재 유료화를 시작한 회의 결제 수는 5000으로 좋은 스타트를 끊었다. 그런 만큼, 확실히 어디 한 군데 모나지 않고 글 자체는 안정적으로 흘러가는 편이다.


  다만, 다른 연예계 소설들과 비교해서 글이 안정적으로 흘러간다는 걸 빼고는 큰 차이점은 찾기 힘들었다. 제목이 신내린 연기자인 것처럼 주인공은 거의 실패한 연기자에서 매니저로 살아가다 과거로 회귀를 했고, 게다가 연기를 하면 캐릭터 그 자체가 되는 메소드 연기가 가능해지는 능력도 얻게 되었다


  대부분의 연예계 소설들이 전개 자체는 주인공의 성공 스토리를 향해 가기 때문에 비슷한 편이라서 주인공이 얻은 능력으로 다른 소설들과 차이점을 만들어내야 한다


  근데, 신내린 연기자에서는 그 차이점을 들어낼 수 있는 부분을 연기를 했고, 주변반응이 엄청 좋았다라는 연기 묘사가 거의 없는 방식으로 글을 전개해가다 보니, 그 차이점을 만들어 낼 수 있는 부분들이 없어졌다. 그게 좀 아쉬웠다.


  이걸 잘 드러낸 소설이 신내린 연기자와 가장 비슷한 소재를 한 배우, 희망을 찾다라는 소설을 보면 왜 이런 소리를 하는 지 이해를 할 수 있을 것이다. 물론, 어떤 방향으로 특화를 한다는 것 자체가 호불호가 있게 되서, 배우, 희망을 찾다 보다 신내린 연기자를 더 좋아할 수도 있을 것이다.


  그래서 보면서 큰 거슬림이 없는 연예계 소설들을 보고 싶다면 신내린 연기자도 좋은 선택일 것 같다. 다만, 아직 52화라서 뒤로 갈수록 무너질 수도 있어서 굳이, 추천하자면 다른 연재 편수가 많은 소설들을 추천하는 편이다.


<관련글>

 

2016/10/16 - [조아라] - [리뷰] 배우, 희망을 찾다 -문학적인 이야기, 몽환적인 분위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