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관련

오래된 삼성 노트북 윈도우 10 업데이트 불가 해결 방법

by 티오_ 2016. 5. 26.

삼성 노트북 윈도우 10 업데이트(로고만 뜨는) 불가 해결 방법


 거의 5년은 된 삼성 센스 시리즈를 쓰고 있는데 윈도우 10 업데이트 기간이 7월 말까지 얼마 안 남아서, 이번에 업그레이드를 했는데, 윈도우 10 업데이트 도중에 윈도우 로고만 뜨고 그 이상은 진행이 안됐다. 그래서 이게 무슨 문제인가 찾아 보니 나와 같은 경우의 사람들이 많았는데 Broadcom의 무선 랜 카드에 호환성 문제가 있었다


  안 그래도 노트북을 쓰다 보면 갑자기 무선 랜이 끊기면서 아예 컴퓨터가 멈추는 경우와 다른 사람들이 와이파이를 쓰면 아예 게임자체가 끊기는 경우도 종종 있어서 정말 안 좋은 무선랜 카드를 노트북에 잡아 넣었구나.. 하면서 삼성을 욕하고 있었는데 이번에는 윈도우 10 업데이트도 안된다.

 

  후... 그래서 어차피 포맷도 이미 해놨고 윈도우 7 업데이트 그거 하루 종일 할 거 생각하면 열 받으니까 뒷판 뜯는 김에 그냥 무선랜 카드+ssd까지 장착을 하게 됐다. 속도만 빠르게 할 거면 그냥 ssd만 장착할까 했는데 어차피 뜯는 김에 덤으로 하게 되었다


  게다가 기존의 브로드컴의 무선랜 카드 속도는 72mbps로 제한도 걸려 있어서 속도가 초당 5메가를 넘지 않아서 은근히 답답했었다.

 

  결국, ssd와 무선 랜 카드를 교체하니 윈도우 10 업그레이드도 정상 완료했고, 부팅까지 23초 정도 밖에 안 걸리는 중고 컴퓨터로써는 놀라운 스피드가 나오게 되었다.

어차피 이 노트북으로는 서류작업이나, 인터넷, 가벼운 게임 밖에 안하니 cpu나 그래픽은 필요가 없고, 결국 최신 사양의 컴퓨터가 안 부러운 속도가 나오게 되었다.


아래는 윈도우 10 업데이트 인증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