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편당 결제 소설/카카오 페이지

[리뷰] 압도적인 힘으로 -호러+먹방!-

by 티오_ 2017. 7. 2.

 압도적인 힘으로는 카카오 페이지에서 연재 중인 소설이다. 아무 생각 없이 보기 시작했는데, 의외로 분위기가 호러물에 가깝고 소재도 무척 독특해서 의외로 괜찮은 소설 일지도 모르겠다. 라는 생각이 들었다


  기대도 없이 봤다가 겨울 코트에서 꽁돈을 발견한 느낌이었다. 주인공은 꿈을 꾸면 다른 세계의 오거가 되는데, 단순하다는 설정과 성장기 오거라는 설정 덕분에 꿈을 꾸면 먹는 내용만 꽤 나온다. 현실은 그와 반대로 호러물에 가까운데, 그 차이 나는 분위기가 꽤 독특했다.


  게다가 종종 터지는 드립이 돌았ㅋㅋㅋㅋㅋ 이런 말이 절로 나오는 것도 있어서 꽤 좋았다.


  근데, 40화 넘어서부터는 작가가 따로 점검 없이 떠오르는 내용들을 소설로 그대로 쓰는 지, 갈수록 스케일만 커지기만 커지고 소설의 내용이 산만함에 가까워져갔다. 그러다 보니, 초반의 독특한 것도 독특한 소재를 찾다보니 우연히, 이런 소설이 나온 게 아닌가 생각이 들정도다. 


  작가가 자신의 소설의 장점과 매력을 모르는 거 아닌가? 그런 생각도 들었다. 독특한 분위기와 초반 소재가 이 소설의 장점이었는데, 그것도 사라지고 갈수록 스케일만 커져가고 수습은 잘 안 되는 그런 소설이 되었다.


  소재와 분위기가 좋다고는 말했지만, 짜임새가 톱니바퀴처럼 잘 맞물려진 느낌은 아니다. 적당하게 쓴 느낌이 있다. 누군가의 말대로 짱구를 보고 필(?)받아서 쓴 것 아닌가 생각이 들기도 한다.


  그래도 한 권 분량 정도는 독특한 소재와 분위기 때문에 한번 보라고 권할 수는 있는 것 같은데, 그 이후로는 무난무난 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