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편당 결제 소설/카카오 페이지

[리뷰] 던전 리셋 -게임소설이 떠오르는 글-

by 티오_ 2018. 10. 11.

  던전 리셋은 카카오 페이지에서 기다리면 무료로 연재 중인 소설이다. 현재 170화까지 연재 중이며, 작가는 다울이라는 필명을 쓰고 있다. 최근 들어서 종종 이야기를 듣다가 이번에 보게 되었다


  이 소설을 보면서 생각났던 게 여러 가지 게임소설이 무척 많이 나오던 때가 생각이 났다. 달조가 엄청 히트를 친 뒤, 온갖 히든 클래스의 게임 소설들이 나왔는데 그와 비슷한 느낌이었다


  그 때 당시에 다양하게 나오는 게임소설들은 나름 인기가 많았다. 워낙 휘발성이 강해서 지금에야 거의 말이 안 나오는 편이지만... 소재만 빼면 내용은 무척 비슷한 편이다. 


  그래도 인기가 있었던 만큼 그런 게임 소설들을 많이 안 봤으면 이 소설도 재밌게 보지 않을까 싶다. 내용 자체는 던전이지만 이걸 게임으로 바꾼다고 해도 그리 위화감이 없어 보였다. 글이 무거운 것도 아니고...


  글 분위기도 그 때 당시 많이 나왔던 소설들이랑 비슷하다. 그래서 재밌다는 이야기가 많이 나왔는데 이런 게임 소설을 보면서 익숙한 편이라 보면서 덤덤한 편이었다. 그런 개인적인 부분은 제외하고 보면 소재는 이것저것 다양하게 활용하는 편이다


  이 작가 전작을 보면서 기본기가 많이 부족하다는 느낌은 안 들었는데, 이번 소설도 비슷한 편이다. 그 외에는 주인공이 흙더미를 가지고 생존도 하고 분위기도 비슷하니 힐링겜(?) 마인크래프트가 떠오를법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