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조아라

[리뷰] 치트키 -평범평범-

by 티오_ 2016. 11. 11.

 소설 치트키는 조아라 노블에서 연재 중인 소설이다. 제목이 치트키(Cheat Key)인 것은 주인공이 평범한 세계에서 레벨업 시스템을 가져서이다. 그렇다고 몬스터들을 잡는 그런 헌터물은 아니다


  그냥 일상에서 줄넘기를 하는 걸로 경험치를 얻고, 기타 사소한 일상의 퀘스트를 받고 차근차근 레벨업을 하고 뛰어난 음악, 체육 등등 일상적인 내용이다. 초반에는 그런 일상적인 내용에다가 주인공의 신동 같은 모습을 주로 다루고, 뒤로 갈수록 연예계물 느낌이 많이 나서 치트키라는 제목이 잘 안 어울리기는 한다


  그냥 작가 마음 내키는 대로 소재를 이것저것 가져다 쓰는 것 같다.


  게다가 필력도 자주 보이는 아마추어 작가들이나 노블 수준의 필력이라서 캐릭터들도 그리 입체감이 뚜렷한 느낌은 아니었다. 그래서 초반에 몇 번 보다가 리뷰할 소설 찾으러 다른 소설들 읽고 나면 뚜렷하게 인상이 남는 소설은 아니었다.


  노블을 결제했는데 볼 게 없고, 그냥 평범한 세계에서 레벨업 시스템을 가져서 차근차근 성장하고 그 이후는 온갖 소재(연예계, 정치 기타 등등)를 이용한 그런 소설이 보고 싶다면 한번 쯤은 고려해볼만한 소설이다. 근데 뒤로 갈수록 주인공도 성장이 다 끝나고, 소재들도 고갈 나니 점차 재미없다는 소리도 종종 나온다.


  사실, 그냥 각종 소설 커뮤니티에서 언급이 잘 안 된다는 것 자체가 인상이 그리 깊지는 않다는 소리와 동일하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