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편당 결제 소설/문피아

[리뷰] 오크지만 찬양해! -불타!-

by 티오_ 2017. 4. 28.

 오크지만 찬양해!는 문피아에서 유료 연재 중인 소설이다. 일단, 오크지만 찬양해!는 게임소설이다. 주인공이 해외 특수부대 파병을 갔다가 돌아온 뒤, 카페 같은 것을 하다가 현실같은 가상현실게임에 들어가서 오크로 플레이하는 이야기다


  이 게임이 현실 같은 느낌이 드니까 주인공이 오크쪽으로 무척 몰입을 하는 편이라 간단하게 게임을 즐기는 유저들이 오크 사냥을 하는 것을 보고 무척 분노를 한다


  그래서 주인공이 현실 구분을 못한다는 말이 댓글로 있기도 하는데, 삼성이나 엘지 휴대폰을 까면 폰아일체를 하는 사람들도 많은데, 더욱 현실 같은 가상현실게임에서야.. 주인공 배경 설정 중에 하나도 이와 관련된 것도 있어서 주인공이 이러는 것이 이해 못할 것도 아니긴 했다


  다만, 오크를 잡는 플레이어들을 단순한 악역 같은 묘사를 하는 것은 다소 아쉽긴 했다. 주인공이 오크이다 보니, 오크들을 캐릭터로 잡았으니 우직하고 열혈적인 면모가 돋보이긴 한다


  다만, 대중적이고 열혈적인 소설들로 유명한 것들은 대게 재능이 없지만 노력으로 극복하는 거나, 더 세컨드처럼 명언들이 꽤 많이 쏟아지는 것들이다. 반면에 오크지만 찬양해!는 열혈적인 느낌이 다소 애매한 느낌이 들었다. 


  왜냐하면 주인공이 재능이 없는 것도 아니고, 짠하게 느낄 요소도 주인공이 오크쪽으로 감정이입을 했고, 그 과정이 다소 뜬금없이 된 느낌도 있는 터라 괴리감이 있었다. 그렇다고 명언 같은 것도 그렇게 많이 나오는 것이 아닌 불타! 이 정도만 있고, 가상현실인 덕분에 비장한 것도 애매했다.


  암튼, 오크지만 찬양해!는 뭔가 불끈불끈하긴 하는데 엄청 와닿지는 않았다. 오크라는 주인공이 특이했던 게임 소설과 워3의 호드vs얼라이언스가 생각이 나는 그런 소설이었다.

반응형

댓글